본문 바로가기
서울 맛집, 놀거리/홍대, 합정, 신촌

탐탐 오향족발, 족발 못 먹는 사람도 입터진 연예인 홍대 맛집

by 최슈크림 2024. 6. 10.
반응형

탐탐 오향족발 홍대 맛집 중 하나로, 족발 못 먹는 친구가 방문했다가 입 터진 맛집입니다. 연예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홍대 맛집입니다.

 

탐탐 오향족발 앞다리살
홍대맛집, 탐탐 오향족발

 

족발 못 먹는 사람도 시도해 볼 수 있는 홍대맛집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탐탐 오향족발 소개]

 

탐탐 오향족발은 국내산 한돈을 사용하여 족발을 매일매일 삶아 판매하는 홍대 맛집 중 하나입니다. 

 

탐탐 오향족발은 매주 화요일에 휴무일을 가지고 있고요. 나머지 운영일에는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고 잇습니다. 가끔 명절 공휴일에 쉴 때 있으니 휴일은 확인하고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공항철도를 타고 홍대입구역에서 걸어서 2분 거리입니다. 2호선 타면 10분 정도는 걸어야 해요. 

홍대 맛집 하면 항상 무료 주차장을 찾기가 어려웠는데요. 주차장이 있다고 합니다. 

 

[탐탐 오향족발 외부 및 내부]

 

탐탐 오향족발 외부모습
홍대맛집, 탐탐 오향족발

 

탐탐 오향족발의 외부모습을 보자면 밝은 조명 하나에 주황색 공기 기둥이 보입니다. 2층까지 전부터 쓰고 있어요. 

각종 티브이 프로그램에 나와서 외부모습은 광고판의 모습도 보입니다. 

 

 

입구 앞에서 사람들이 담배 피우고 있어서, 들어갈 때 살짝 냄새가 나긴 했지만 창문가에 앉아서 먹었을 때는 담배냄새가 나거나 하진 않았어요. 

 

오향족발 1층 자리 및 계단
홍대맛집, 탐탐 오향족발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고요. 

바로 오른쪽에는 4인 테이블과 2인 테이블이 4~6개 정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1층은 살짝 시끌시끌한 분위기였습니다. 

 

대기 의자 및 연예인들 싸인
홍대맛집, 탐탐 오향족발

 

연예인들도 많이 왔는지 사인이 엄청 많고요. 여기에서 유투버들 정모, 홍대 학생들 단체 모임 등을 많이 진행하더라고요. 

 

 

대기하는 대기 의자도 있고요. 겨울에는 겉옷을 걸어 놓을 수 있는 옷걸이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앞치마도 계산하는 곳 앞에 준비되어 있어서 셀프로 가져가면 됩니다. 

 

2층 자리
홍대맛집, 탐탐 오향족발

 

화장실은 2층에 있고요. 2층에는 1층보다 테이블자리가 더 많아요. 그리고 1층보다 더 조용해서 이야기하려면 2층에서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탐탐 오향족발 메뉴 및 가격]

 

탐탐 오향족발 메뉴판 및 가격
홍대맛집, 탐탐 오향족발 가격

 

탐탐 오향족발앞다리 4.1만 원, 뒷다리 3.8만 원이고요. 특대 사이즈 5.4만 원입니다. 마늘족발, 양념족발, 냉채 족발도 있는데요. 다 앞다리는 4만 원, 뒷다리는 4.4만 원, 특대 사이즈는 5.8만 원이에요. 

 

 

그 외에 반반 족발기본+ 마늘, 기본+ 양념, 마늘+ 양념 구성으로 반반 메뉴가 구성되어 있고요. 가격은 특대 5.8만 원, 앞다리 4.4만 원, 뒷다리 4만 원입니다.

 

양념은 보통, 매운맛, 아주 매운맛으로 나뉘어 있어요. 

 

탐탐 오향족발 사이드 메뉴 및 가격
홍대맛집, 탐탐 오향족발

 

주 메뉴인 족발 외에 사이드골뱅이와 소면이 2.3만 원, 무뼈닭발 1.9만 원, 김치 어묵탕 1.6만 원입니다. 막국수, 김치말이국수, 묵사발, 번데기탕, 왕만두가 8천 원, 계란찜 6천 원, 간장계란밥, 주먹밥이 5천 원, 음료와 맥주, 소주, 막걸리 등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탐탐 오향족발 맛 후기]

 

오향족발 메뉴판 및 냅킨, 식기류 등 세팅 모습
홍대맛집, 탐탐 오향족발

 

그럼 탐탐 오향족발 맛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이블에는 냅킨, 뼈통, 식기류,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고요. 

 

 

인원수에 맞게 물컵과 앞접시, 묵사발 담아먹을 그릇을 가져다주십니다. 

 

기본 반찬 및 묵사발
홍대맛집, 탐탐 오향족발

 

기본 반찬으로 양배추 샐러드, 창수, 마늘, 고추, 새우젓갈, 된장, 무말랭이, 양파절임이 나왔고요.  묵사발도 냉면그릇에 나와서 2명이서 한 번씩 양껏 떠먹을 정도의 양입니다. 

 

 

탐탐 오향족발 투박하게 썰린 앞다리 살
홍대맛집, 탐탐 오향족발

 

저희는 앞다리를 시켰습니다. 뒷다리보다 더 부드럽고 맛있다고 해서요. 아래 뼈가 길게 깔려있고 그 위에 투박하게 썰린 족발 살들이 올라가 있어요. 

 

 

딱 받으면 은은한 족발 삶은 향이 나는데요. 그게 식욕을 자극합니다. 

 

부드럽게 탱글거리는 껍질 부분
홍대맛집, 탐탐 오향족발

 

먼저 족발을 먹어보면 다른 족발 맛집과는 다르게 은은한 약재 향이 나요. 그렇기 때문에 족발 못 먹는 제 친구가 잡내를 느끼지 못해서 먹게 된 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껍질 부분이 탱글 하면서도 부드러움에 더 가깝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껍질 부분이 말랑말랑해서 고기 자체가 더 부드럽게 느껴져요. 

 

부드러운 살코기와 쌈
홍대맛집, 탐탐 오향족발

 

살코기 부분도 껍질 부분과 비슷하게 부드럽고 따뜻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먹게 된다면 꼭 쌈을 무말랭이와 함께  싸 먹는 걸 추천드려요. 저희가 쌈을 잘 싸 먹어서 상추를 한번 더 리필해 먹었는데요. 친절하게 더 가져다주시더라고요.

 

홍대 맛집탐탐 오향족발방문한 후기를 전달드렸습니다. 족발 못 먹는 사람도 입 터지게 만들어주는 맛집으로 많은 연예인들이 방문하기도 한 맛집이에요. 직접 가서 먹어보니 맛있어서 홍대 맛집으로 인정하는 곳입니다. 

 

8.2.24